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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과후학교란?

목표

(1) 교육복지를 실현한다.

(2) 글로벌 우수인재 육성한다.

(3)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한다.

(4) 학생의 특기, 적성을 계발하고 정서를 함양시킨다.

(5) 학교 시설 및 지역사회 인적자원 활용을 극대화시킨다.

(6) 방과후 교육활동과 연계한 동아리 중심의 학생 문화를 창달한다.

방침

(1) 강좌는 무학년 수준별로 편성·운영한다.

(2) 학생의 희망에 따라 부서를 조직 운영한다.

(3) 교과관련 및 소질·적성 계발 및 특기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 학기당 2텀으로 하며 (1텀 20시간) 방학 중에는 느티나무학교를 운영한다.

(5) 강사비 보전금 및 일부 극빈자, 실직자, 보훈 대상자 자녀 및 소년·소녀가장의 지원한다.

(6)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받아 학교장이 운영하며 소요경비는 수익자 부담 원칙으로 한다.

(7) 사교육 부문과 연계한 시설 이용, 프로그램 운용으로 인적· 물적 자원 활용의 상승효과를 기한다.

세부실천계획

세부실천계획
내용실천 계획목표량시기담당비고
특기·적성
교육 계획
특기·적성교육 조직 및 활동6회연중방과후활동부
활동 분야
  • 교과관련 프로그램
  • 특기·적성 프로그램
  • 컴퓨터 관련 프로그램
  • 미술 관련 프로그램
  • 체육 관련 프로그램
6회연중방과후활동부

기대효과

(1)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2) 단위학교의 자율성 확대 및 책무성 제고

(3) 학교시설 활용의 극대화로 교육공동체 구축 및 학교교육 신뢰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