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육복지를 실현한다.
(2) 글로벌 우수인재 육성한다.
(3)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한다.
(4) 학생의 특기, 적성을 계발하고 정서를 함양시킨다.
(5) 학교 시설 및 지역사회 인적자원 활용을 극대화시킨다.
(6) 방과후 교육활동과 연계한 동아리 중심의 학생 문화를 창달한다.
(1) 강좌는 무학년 수준별로 편성·운영한다.
(2) 학생의 희망에 따라 부서를 조직 운영한다.
(3) 교과관련 및 소질·적성 계발 및 특기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 학기당 2텀으로 하며 (1텀 20시간) 방학 중에는 느티나무학교를 운영한다.
(5) 강사비 보전금 및 일부 극빈자, 실직자, 보훈 대상자 자녀 및 소년·소녀가장의 지원한다.
(6)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받아 학교장이 운영하며 소요경비는 수익자 부담 원칙으로 한다.
(7) 사교육 부문과 연계한 시설 이용, 프로그램 운용으로 인적· 물적 자원 활용의 상승효과를 기한다.
내용 | 실천 계획 | 목표량 | 시기 | 담당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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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기·적성 교육 계획 | 특기·적성교육 조직 및 활동 | 6회 | 연중 | 방과후활동부 | |
활동 분야 |
| 6회 | 연중 | 방과후활동부 |
(1)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2) 단위학교의 자율성 확대 및 책무성 제고
(3) 학교시설 활용의 극대화로 교육공동체 구축 및 학교교육 신뢰 회복